주의 인도하심 따라 - 마2장 1-11절

2024-12-28

 세계 제2차 대전 발발 당시, 영국 국민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여 있었습니다. 이때 영국 황실과 윈스턴 처칠 수상은 교회에 종을 울려 희망을 심기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동시에 영국성공회의 윌리암 템플 주교는 국민들에게 하나님을 예배하자는 방송 설교를 했습니다. 그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지금이야말로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템플 주교의 설교가 현실적인 대안이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분의 인도를 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도 어려운 시기 속에서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며, 말씀을 붙들고 주님을 예배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정치적, 경제적 불안 속에서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때야말로 주님의 인도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수 있을까요? 2000년 전 이스라엘 땅에서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를 경험한 동방박사들의 이야기를 통해 답을 찾아보겠습니다. 동방의 박사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수 있었을까요?

1. 비전을 따라

 비전이란, 하나님이 주시는 목표나 꿈으로서, 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비전 없이 무의미한 일상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비전이 없기 때문에 삶에 대한 도전이나 기도가 부족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도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특권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욱 깊게 할 수 있습니다. 동방박사들이 하늘의 별을 보고 새로운 목표를 세운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이 보이시는 비전을 찾아야 합니다. 비전이 우리 삶의 방향을 제시해 주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꿈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로렌스 그리피스 조이너는 빈민가에서 태어나 꿈이 없던 소녀였지만, 유명한 복싱 챔피언 슈가레이 로빈슨의 격려로 자신의 꿈인 육상 선수로서의 목표를 세우고, 결국 88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는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비전이 주는 힘과 가능성을 볼 수가 있습니다. 비전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인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하늘의 별을 걸어놓으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꿈과 비전을 바라보면 우리는 다시 일어설 수 있으며,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삶을 살 수가 있습니다.

2. 말씀을 따라

 하나님의 인도를 경험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그분의 말씀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동방 박사들이 예수님의 탄생을 알린 별을 보고 찾아올 수 있었던 이유는 그들이 성경을 통해 메시아의 탄생을 예언한 말씀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다니엘을 통해 성경의 예언을 접하게 되었고, 민수기 24장 17절에 나오는 "한 별이 야곱에게서 나오리라"는 예언을 붙들고 있었습니다. 이 박사들은 말씀을 붙들고 하늘의 천체들의 움직임을 주목하고 있었고, 드디어 메시아의 탄생을 알리는 별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별을 보고 예루살렘으로 찾아와 성경의 예언에 따라 베들레헴으로 향했습니다. 이때 하늘의 별이 다시 나타나 그들을 인도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들이 별을 따라온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왔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서도 하나님의 인도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말씀을 붙들고 그분의 약속을 신뢰해야 합니다. 동방 박사들처럼 우리 인생이 사막을 헤매고 어둠 속에 있을 때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고 걸어가야 합니다.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절망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나아가길 바랍니다.

3. 예배하는 자로

 하나님의 인도를 경험하기 위해 중요한 세 번째 요소는 주님을 예배하는 것입니다. 사업이나 결혼 등 특정한 문제에 대해 하나님의 인도를 구할 때, 우리는 그 문제에 대한 해답만을 기대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인도는 먼저 하나님 자신에게로 우리를 인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그분 앞에 나아가 예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방 박사들은 메시아를 만나기 위해 예루살렘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은 메시아를 만나고 경배하기 위해 왔다고 고백했습니다. 이들은 별을 따라왔지만, 그 별은 경배의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박사들은 아기 예수를 만나 경배했습니다. 이 아기가 바로 육신을 입고 오신 하나님이기 때문입니다. 예배의 초점은 드리는 것에 있습니다. 사랑과 감사, 찬양, 기도, 헌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박사들은 황금, 유향, 몰약을 예물로 드렸고, 하나님은 그들의 예배를 기뻐하셨습니다. 아기 예수를 경배한 후, 그들에게 보너스 축복이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꿈을 통해 경고의 메시지를 주십니다. 그들은 헤롯에게로 돌아가지 말고 다른 길로 돌아가라는 지시를 받게 됩니다. 헤롯을 만나지 않도록 인도하신 것입니다. 이는 그들의 생명을 보호하는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였습니다. 동방박사들은 하나님을 경배했기 때문에 인생의 새로운 길로 인도받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가 있습니다. 우리도 주님을 예배하고 경배할 때, 하나님은 우리를 새로운 길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엎드리고 경배하는 성탄일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0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1267번길 33  

대표전화 : 031-872-3160 / 팩스 :  031-873-0379

Copyright 2008 의정부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주       소 :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1267번길 33  

대표전화 : 031 - 872 - 3160  /  팩스 : 031 - 873 -  0379

Copyright 2008 의정부중앙교회 www.ujoongang.or.kr All Rights Reserved.